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 리뷰

여행_강원) 인제 자작나무숲 후기 (강원도겨울여행, 겨울여행필수, 겨울산행 )

모든날을 소중하게-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모두 명절 잘 쉬셨나요 ? 

 

저는 마냥 즐겁지만은 못합니다 ㅜㅜ

22년 1월 된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2월이 되어버려 너무 슬픈데 설명절도 지나버려 슬픈 모든날이거든요 ,,,

 

이번 연휴때는 강원도로 조금 긴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인제 자작나무숲을 한번 쯤 가보고 싶었는데 이번기회에 다녀와 보았는데요 너무너무너무 좋더라구요!

 


 

인제 자작나무숲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760 자작나무숲 안내소
운영시간 : 동절기 9:00 ~ 14:00 / 하절기 9:00 ~ 15:00

월요일, 화요일 휴무입니다.

 

** 너무 중요한데 입산 할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때문에 꼭 시간체크 하고 방문해주세요!

 


 

 

주차장은 찍고 가시면 위아래로 꽤 넓직하게 되어 있고, 만약에 차가 많지않다면 오르막길 갓길에 주차하시면 

동선을 최소화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도착했을때 갓길에도 윗쪽 주차장에도 차가 만석이였기 때문에 아래에 주차를 했는데 많이 멀지는 않지만

그래도 1시간 가량 걸어야 하는 코스여서 내려와서 차로 올때는 다리가 호달달 했어요.

 

갓길은 저기 보이는 저 오르막길 ! 입니다

이미차가 많죠 ? 보통은 저기에 세워놓으시면 편해요 ㅠㅠ 

 

필수로 읽고 방문해주세요.

 

입구까지도 걸어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운동화는 필수이며 날씨에 따라 아이젠을 꼭 구매하셔야 해요.

 

저희는 날도 좋았고 굳이 필요하지 않을것 같아서 구매하지않았으나 

잘 미끄러지시는 분이나 비가왔거나 눈이와서 미끄러울것 같다 판단되시면 꼭 !!! 구매하세요 .

 

올라가는길에 5천원에 판매중입니다.

 

쩌어어기 위에 보시면 통나무집 저기가 바로 출입구예요.

저기서부터가 시작입니다 ,,,

시작이예요 ,,,

 

올라가다보면 포기하고  내려오시는 몇몇분을 뵈었는데 오신김에 꼭 달올라갔다 오세요 ㅠㅠ 

너무 예쁘거든요 ,,

 

 

여기서부터 찐입니다. 화이팅 !

 

 

코스안내는 굳이 필요는 없어요.

어차피 모두의 목적지는 하나이며 모두가 가는대로 가다보면 거기가 제일 짧은코스 ,,, 그냥 따라가세요 ㅠ

 

** 또 필수팁은 중간에 화장실이 없어서 노상방뇨 ,,,, 하시는 분들 많아요 ,,, 

꼭 주차장 화장실을 들렸다가 올라가주세요 !!! 그리고 물챙겨 !!!!! 목말라요 목 !!!!!

 

 

초반에는 오르막길이 9할이라 정말로 힘들어요 ㅠㅠㅠㅠ 

갔을때는 오르막길에 눈이 아직 있어서 조심조심 올라가야 했어요.

 

올라가다가 이런 평지가 나온다면 이제부터 코스는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한 30분 ? 정도 오르면 나오는거 같아요.

중간중간 휴식도 취하시고 스트레칭도 하시면서 올라와주세요.

 

아 그리고 간혹 사진 잘나오겠다며 구두 신고 오신 분을 저도 봤었는데 ,, 운동화 신으시고 구두는 따로 챙겨주세요 ㅠ

정말 넘어지면 크게 다치고 언덕의 경사가 만만하지 않아요 ,,, 내려가실때 엉덩이로 내려오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 폐쇄 ! 그런데 그냥 들어가신 분도 계셨다는 ,,,, 그니까 주차장에서 꼭 다녀오세요.

 

중간중간 표지판이 있으며 1키로 정도 남았다는걸 확인하셨다면 되돌아가는 길보다 가는 길이 짧다는 얘기이니 

힘내서 가주세요.

 

그렇게 가다보면 좁은길과 큰길로 나누어지는데 어차피 목적지는 같습니다 ! 

 

좁은길로 보통 가는데 평지이지만 오가는 사람이 많아서 길이 좀 미끄러워요. 넘어지시는 분들 다수 계시는 구간

큰 길은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이기 때문에 내려올때 이용해주시고 자작나무숲으로 가는길은 좁은길로 가주세요 !

 

여기서 맞나 ? 하면서 엉거주춤 하시는 분들있는데 맞습니다 !! 여기예요 ! 

이제 5분 정도 걸으면 나와요 ! 

 

그렇게 가다보면 자작나무숲에 사람들이 모여 사진을 찍고  있는데 이때부터 힘든거 하나도 기억안나고

그냥 좋습니다 ㅋㅋㅋ 너무 좋아요

 

따란-

 

너무 이쁘지않나요 ? 1월 말에 갔는데도 아직 눈이 쌓여있고 하늘맑으니 이렇게좋을수가 없어요 ㅠㅠ

ㅎㅎㅎ 너무 좋습니다 좋아요.

 

오가는 길에도 눈은 아직 있었어서 미끄럽지만 겨울을 만끽하고 오기에는 너무 좋은 힐링 장소예요.

 

 

그리고 또또또또  팁 ! 

 

입구쪽에 오두막이 이렇게 있는데 시작부터 찍으려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해요.

여기서 모두 줄서서 기다리거든요.

올라갔다 내려오셔도 충분히 사진은 찍을 수 있습니다 ! 충분해요.

오히려 줄이 없어서 찍고싶은 만큼 찍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올라가면서 줄서서 찍지 마시고 내려오면서 찍으세요 : )

 

 

 

저희집은 제사가 없고 명절때에는 모두 자유롭게 여행을 가던지 가족과 외식을 하며 보내기 때문에 이번에는 강원도를 다녀왔어요.

 

인제 자작나무숲에 눈이 없을까봐 갈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방문하기를 너무 잘한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강원도에 방문예정이신 분들이라면 1시간 걸리더라도 꼭 올라가서 자작나무의 풍경을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 )

 

 

 

그럼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인제 자작나무 숲 리뷰 끝-

반응형